정치/ 행정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선수 비지땀 속 결실 기대!

- 송석두 행정부시장, 훈련장 방문 선수․지도교사 격려 -

작성일 : 2016-07-30 21:04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광역시 송석두 행정부시장은 지난 21일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방문에 이어 두 번째로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에 방문하여 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는 학생들과 지도교사를 격려하였다.

 학생들은 지난 4월에 개최된 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회에서 입상한 대전 대표 선수들로 오는 9월에 열리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이날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교장(황대연)으로부터 이번 대회의 훈련 상황 등을 청취 후, 제과제빵, 자동차 차체수리, 농업기계정비 등 9명의 선수가 훈련을 하고 있는 훈련장을 방문하여 무더위 속에서도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들과 지도교사를 격려하였다.

 송석두 행정부시장은“기능경기대회 준비를 위해 무더위와 싸워가며 열심히 땀 흘리는 선수들과 지도교사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보낸다”며 “올해 전국대회에서 땀방울의 결실을 맺어 과학도시 대전의 위상을 드높여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오는 9월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서울특별시 일원에서 기계설계, 귀금속공예, 화훼 등 총 49개 직종 2,000여명의 각 시·도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기능인이 되기 위해 경합을 벌이며, 대전광역시는 37개 종목에 99명의 선수들이 참여하여 종합 10위를 목표로 출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