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금산군, 건강플러스사업 주민들 인기 만점

깻잎 접고 건강 펴고, 이색 보건사업 눈길

작성일 : 2016-07-30 21:12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금산군보건소(소장:이화영)가 깻잎농가로 찾아가는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플러스 사업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속에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플러스사업은  하루종일 허리를 굽히거나 반복적인 작업이 일상적으로 이뤄지는 깻잎 농업인들에게 보건소 전담팀이 직접 농가로 찾아가 근골격계질환 통증 완화 및 피로예방을 위한 스트레칭교육을 보급하고 기초건강 측정 등 만성관리질환 관리를 하는 종합적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군 보건소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전담 운동처방사를 비롯한  건강증진 전문인력 들이 농가에 직접 찾아간다.  

또한 보건진료소와 연계해 기초 건강측정 및 만성질환 관리도 함께 이뤄져 주민들의 건강관리 효자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편, 군 보건소는 프로그램을 확대 해달라는 깻잎 농가들의 요구도가 높아짐에 따라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앞으로 추부면 장대리 일원을 대상으로 운영을  확대 할 계획 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규칙적인 운동 및 생활습관 변화를 통해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및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보건서비스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