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한밭대, 2016학년도 하계 교원직무연수 큰 호응

작성일 : 2016-08-03 18:36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7월 25일(월)부터 8월 5일(금)까지 유・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하계 교원직무연수’를 실시하여 교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원직무연수는 7월 25일부터 29일까지 1차 연수가 진행된 바 있으며, 2차는 8월 1일부터 5일까지로 총 400여명의 교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고 있다.

 개설 과정은 사진으로 소통하기, 타로카드 힐링과 고급 심리상담, 색 연필로 표현하는 보테니컬 아트, 즐겁게 배우는 힐링 궁중음식, 생활법률과 부동산관리, 캘리그라피와 수묵일러스트 등 15개 과정이다. 특히, ‘타로카드 힐링과 고급 심리상담’과 ‘즐겁게 배우는 힐링 궁중음식’ 등은 일찍 신청이 마감 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궁중요리를 방학을 이용해 배울 수 있어서 좋다. 시설도 잘 되어있고 특히, 프로그램도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되어 도움이 많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밭대학교 교육연수원(원장 임재학)은 매년 하계와 동계 방학 기간을 활용해 교원들을 위한 실생활과 밀접한 문화・예술교육, 각종 요리과정 프로그램 등을 마련하여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