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HOME > 스포츠 > 기타

㈜골든블루 스포츠단, 또 다른 승전보 울려…

- ㈜골든블루 정구단 최봉권, 제54회 대통령기 전국정구대회 남자 일반부 단식 우승

작성일 : 2016-08-03 18:41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 ㈜골든블루 정구단, 남자 일반부 단체전에서도 준우승 차지

- ㈜골든블루, 비인기 스포츠 종목 활성화를 위해 2015년 1월부터 ㈜골든블루 정구단 운영
- ㈜골든블루, 스포츠단 각종 대회 잇따라 우승하며 스포츠 마케팅에도 탁월한 성과 내
 

국내 대표 위스키 전문 기업 주식회사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가 운영하는 ㈜골든블루 정구단의 최봉권 선수가 ‘제54회 대통령기 전국정구대회’ 남자 일반부 단식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최봉권은 지난 31일 경기도 안성시 국제정구장에서 열린 남자 일반부 단식경기에서 정상에 올랐다. ㈜골든블루 정구단은 지난 29일 남자 일반부 단체전에서도 준우승을 차지하며 정구 신흥강자로 급부상했다. 
 

이번 대회의 우승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골든블루 정구단은 2015년에 창단된 신생 정구팀이다. 이금섭 감독님 아래 총 6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창단한 지 2년 만에 국가대표 선수 배출 및 전국대회 우승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주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특히 ㈜골든블루 정구팀의 남택호 선수는 올 4월 전북 순창에서 열린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2위를 차지해 태극마크를 달았으며, 남택호는 오는 11월 일본에서 벌어지는 제8회 아시아정구선수권대회에 국가대표로 첫 출전하기 위한 훈련에 참가하여 이번 대회에는 참가하지 못했다.
 

이금섭 감독은 “㈜골든블루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올해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하고 전국대회 우승이라는 귀한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라며 “정구팀을 창설하고 지금까지 묵묵히 믿고 지원해준 ㈜골든블루에 감사하며, 위스키 시장의 후발주자인 ㈜골든블루가 현재의 위스키 문화를 선도하는 것처럼 비인기 스포츠인 정구를 빛내고 인기 확산에 앞장서는 팀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렇게 상승세를 타고 있는 ㈜골든블루 정구단 뒤에는 창단부터 함께해온 위스키 업체 ㈜골든블루가 있다. ㈜골든블루는 2015년 1월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발전을 위해 ㈜골든블루 정구단을 창단하며 정구의 저변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골든블루가 전격적으로 정구를 후원하기 시작한 것은 ㈜골든블루 박용수 회장의 힘이 컸다. 부산시 정구협회장 겸 부산시 체육회 경기단체장 연합회장을 맡고 있는 박용수 회장은 무엇보다 선수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골든블루 정구단을 창단했으며, ㈜골든블루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정구의 인지도 향상과 스포츠 분야 일자리 창출 등 여러 가지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골든블루는 정구 이외에도 생활 스포츠 문화의 발전을 위해 웨이크보드, 보디빌딩, 걷기대회 등 다양한 스포츠를 후원하고 있다. 특히 ㈜골든블루 골프단의 소속선수 안시현 프로는 지난 6월 한국여자오픈에서 12년 만에 우승하며 감동을 전한 바 있다. ㈜골든블루는 앞으로도 비인기 종목이라 할지라도 열정과 능력이 있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예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만들어주는 스포츠 공헌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최근 위스키 업체들은 장기 불황과 음주문화 변화의 역풍에 휘청거리며 기세가 꺾인 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지만, ㈜골든블루는 유일하게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위스키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견인차 역할을 해왔다”며 “이처럼 관심이 부족한 열악한 상황에서도 우승 소식을 안겨준 ㈜골든블루 정구단의 선수들이 매우 자랑스럽고,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비인기 스포츠의 대중화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골든블루는 출시 7년 만에 국내 위스키 시장 2위에 오르는 놀라운 행보를 보인 국내 정통 위스키 기업이다. 기업과 스포츠단에서 발군의 성적을 보이고 있는 ㈜골든블루는 지난 5월 출시한 국내 최초 화이트 위스키 ‘팬텀 더 화이트’로 다시 한 번 국내 위스키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지속적으로 양질의 제품 공급과 새로운 소비자 발굴 등 위스키 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