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공연/전시

대청호오백리길 울트라걷기대회 개최

- “행복을 위한 뜨거운걸음”... 9. 3(토) 금강로하스 대청공원 잔디광장 -

작성일 : 2016-08-25 22:28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오는 9월 3일(토)오전 10시 대덕구 미호동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잔디광장)에서 대청호오백리길 울트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청호오백리길에서 첫대회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행복을 위한 뜨거운 걸음!”이라는 주제로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대전마케팅공사와 대한걷기연맹이 공동 주관 하는 걷기대회로 컬쳐&힐링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대회는 대청호오백리길 1구간부터 4구간을 걷는 공인울트라 30㎞코스와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을 돌아오는 10㎞ 단거리 코스,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는 2㎞ 미만의 테마 코스 등 총 3가지 코스로 나뉘어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대회의 공인(FULL)코스는 전국 500여명의 울트라 걷기 마니아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대청호반을 끼고 걸을 수 있는 대표적인 생태탐방 힐링코스로 유명한 대청호오백리길 대전지역구간(1∼4구간)으로, 풍성한 억새와 갈대숲길이 어우러진 풍경은 걷는 이들에게 수변경치의 아름다움과 낭만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을 돌아오는 10㎞ 단거리 코스는 그림같은 대청호반을 끼고 잘 정비된 데크길이 연결되어 마치 강물 위를 걷는 듯한 신비한 느낌을 주는 이색적인 길로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이 함께 걷기에 더없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부대행사로 진행되는“컬쳐&힐링 페스티벌”의 주요내용으로 ▲인디밴드의 음악공연을 시작으로 명상음악과, 최신영화를 상영하는 달빛영화제로 구성된 메인공연 ▲타프(그늘막), 족욕 및 안마의자 체험 등 힐링쉼터 ▲건강검진테스트, 요가, 에어로빅, 효소먹거리 체험 등의 건강 체험 ▲타로점, 캘리그라피 이름그리기 등 심리치료부스 ▲향수, 아로마테라피, 도예체험, 석고방향제, 염색체험 등 예술체험 ▲대청호오백리길 및 대청호생태창조마을, 대전 국제와인페어 등 홍보부스 ▲호숫가 책장, 추억사진전, 새끼동물원 등의 즐겁고 특별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참여자에게 즐거운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대청호 명품오백리길은 영화 ‘역린’, ‘나의절친 악당들’, ‘7년의 밤’,‘슬픈연가’등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로도 각광 받아오고 있으며,  최근 대청호를 주무대로 촬영한 장동건, 유승룡 주연의“7년의 밤”은 2017년 개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녹색생태관광지 대청호오백리길에서 첫걷기행사로 추진되는 만큼 지역관광산업의 동반성장 및 전 국민이 찾는 대표 힐링 명소로 활성화시키고, 더불어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참가신청은 30km코스는 8월 31일까지‘대한걷기연맹 홈페이지(www.walking.kr)’를 통하여 접수가능하고 참가비 1만 원으로 선착순 500명을 현재 접수중이다.

 

 또한 10km코스 및 테마코스는 선착순 1,000명까지 접수계획이며 당일 현장접수가 가능하고 참가비는 10km코스 5천원, 테마코스는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관련 문의는 대전광역시 관광진흥과(042-270-3992) 및 공사 관광홍보팀(042-250-1236~7)으로 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