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HOME > 뉴스 > 오피니언

여리고의 나팔소리(40)

마음의 비밀을 모르면 천국을 갈 수도 없고 보지도 못 한다

작성일 : 2016-08-26 14:40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예수님은 말씀하시길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천국을 볼 수 없다고 하시며 육이 육을 낳듯이 영도 영을 낳는다 하셨다.(요한복음3장)

이 시대 기독교인들은 거듭나지 아니하면 천국에 가지 못한다 하며 구원파가 생기기도 했다.

예수님도 “나는 사람에게서 영광을 취하지 아니 하노라”라고 하셨다(요한복음5:41). 영광이라 함은 마음이 기쁘고 즐거울 때 얼굴에서 빛이 난다는 말이다. 고로 예수님은 성령으로 거듭 난 예수님의 자녀들만이 예수님의 마음을 기쁘고 즐겁게 할 수 있음을 말함이다.

 

성령으로 거듭난 자만이 신적 존재요 예수님의 자녀이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사람의 마음을 가지고는 천국을 볼 수도 갈수도 없다고 하셨다.

 

왜냐하면 “속에서 곧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 곧 음란과, 도적질과, 살인과, 간음과, 탐욕과, 악독과, 속임과, 음탕과, 흘기는 눈과, 훼방과, 교만과, 광패니, 이 모든 악한 것이 사람의 마음에서 나와서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막7:21-23)하셨다.

 

에덴동산에서 하나님은 아담과 하와에게 동산 중앙에는 있는 선악과를 먹으면 죽으리라 했는데 말씀을 거역하므로 말미암아 이 때 인류는 선악과를 먹고 범죄 하므로 하나님의 영, 즉 하나님의 마음은 죽어버리고 마귀가 사람의 마음을 빼앗아 갔다.

 

이때에 사람의 마음에 마귀의 생명을 심어 놨기 때문에 마귀는 사람의 마음을 좌지우지 하는 세상임금이 됐다는 점이다. 하지만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고난을 통하여 죽을 때 하늘이 어두워지고 천둥번개를 치니 세상임금이 쫓겨 날 것이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

 

예수님은 인류에게 새 마음을 가지고 오셨으며 이 마음이 성령인 것이다. 예수님은 이 성령이 무엇인지 세상을 보지도 듣지도 알지도 못한다고 했다. 그러므로 세상에서 마음을 정의 하시는 분은 오직 예수님밖에는 없는 것이다. 인류가 긴 세월동안 마음을 연구하고 노력해 보았지만 마음은 정의를 내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지금도 한심 한 것은 목회자들도 예수마음을 모르고 있다는 점이다. 

 

마음지식을 모르면 영적으로 눈먼 소경이요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면 둘 다 멸망 할 것이라 했다. 예수님은 12제자들마저도 주여주여 나를 따르지만 마음은 내게서 멀다고 하셨다. 우리가 이해하여야 할 것은 제자들도 당시 성령 즉 예수님의 마음으로 거듭나지 못했기 때문이다.

 

잠언에는 무릇 지킬 만한 것을 지키되 마음을 지키라 했다. 이는 생명의 근원이 마음에 있기 때문이라 했다. 잠언에 하나님은 한결같지 아니한 저울추를 미워한다고 했다. 이것은 한결같은 마음을 말함이다. 우리는 오직 예수님의 마음으로 거듭나야 만이 영원토록 마음이 변치 않고 한결 같을 수 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인간을 창조한 것을 후회했다고 했다.

 

이는 그 마음이 악하여 끊임없이 변하고 배신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마음으로 거듭나지 아니한 사람의 마음을 예수님은 신뢰 할 수 없고 믿을 수 없다는 것이다. 예수님의 마음으로 거듭난 자들은 예수님이 주시는 4복음 예수말씀만이 마음, 즉 영의 참 양식이요 에너지를 먹어야 한다고 했다. 나아가 그 양식을 영원토록 먹으며 살아야 할 곳이 천국이라 하셨다.

 

사람의 몸은 성전이며 마음은 지성소라 하셨다. 지성소 안에 언약궤가 있듯이 마음가운데 예수말씀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만약 거짓교훈이 마음에 있다면 회칠한 무덤이라 했다. 바리새인 서기관들이 죽은 자의 교훈이 마음가운데 있으므로 예수님은 그들에게 회칠한 무덤이라 했다.

 

지금도 죽을 줄 살 줄도 모르고 양식이 아닌 거짓교훈을 금과 은을 달아주며 사먹고 있는 자들이 이 시대 엉터리 기독교인인 것이다. 그들의 마음과 생각 속에는 오리지날 예수의 말씀은 없고 거짓교훈만이 가득 차 있기에 지옥에 떨어 질 수밖에 없다. 사람들이 결혼식 때 검은머리 파뿌리가 되기까지 마음이 변치 않겠다고 서약하지만 사람의 마음은 결국 변 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세상은 더욱 더 배신과 이혼 사건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사)장로교단 연합회 산하 세계마음학회 대표회장 (만선)이중선 목자(아프리카tv예실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