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2016 대전여성 취업·창업 박람회 개최

- 9.1.(목) 10:00~17:00 대전시청 1~3층 로비, 200개 지역기업 참여 -

작성일 : 2016-08-26 14:47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2016 대전여성취업․창업 박람회가“행복한 미래가 열립니다, 좋은 일자리, 당당한 여성”을 주제로 9월 1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전시청 1,2,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6,000여명의 구인, 구직자가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200개 지역기업이 참가하여 채용관, 취업컨설팅관, 창업관, 홍보관, 세미나관, 이벤트 등 6개 관 140개 부스에서 청년여성, 베이비부머세대, 중․장년여성, 결혼이주 여성 등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 창조경제혁신센터, 여성벤처연합회와 함께하는‘창업토크콘서트’▲ 나에게 맞는 취업 처방전을 제공하는‘마음 약방’▲ 구직자들에게 휴식을 제공하는‘마술쇼, 영화 속의 클래식’도 함께 운영한다.

 

 이밖에도 부스를 배정받지 못한 기업을 위해 별도로 구인게시판을 운영하며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창업에 성공한 여성 CEO 특강을 통해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고취하는 강좌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은‘대전광역새일센터’홈페이지에 신청서를 접수하거나 행사당일에 이력서, 자기소개서, 신분증 등을 가지고 현장(운영지원본부)에서 신청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여성취업을 지원하는 중부권 최대의 여성 취업․창업박람회로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기업들에게는 우수한 인력을 제공하는 기회로서 행사당일 400명 이상의 여성 취업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시 관계자는“박람회 당일 취업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10월초에 대전광역새일센터에서 직종별 미니박람회를 개최하여 최대한 구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대전광역새로일하기센터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취업연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