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한밭대,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캠프 실시

작성일 : 2016-09-04 22:50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최근 청년들의 취업난이 극심한 가운데 한밭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단장 김광주, 이하 LINC사업단)에서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취업 캠프’를 금산 현대해상연수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맞춤형 취업 캠프는 지난 8월 말 31명의 학생과 8명의 단과대학 파견 산학협력중점교수가 참여하였으며, △면접의 이해 및 합격 △1분 자기소개와 스피치 훈련 △모의면접(인성, 역량, 토론, 프리젠테이션, 창의, 자기PR)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또한, 산학협력중점교수와 국내 최고의 취업 전문강사가 함께 면접관으로 모의 면접을 실시하여, 학생 1명이 6개의 면접에 모두 참여하는 특화된 면접을 체험하였고, 면접 후 코칭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한층 강화시켰다.

 

 취업 캠프에 참여한 소순홍(전기공학과 10학번) 학생은 “이번 맞춤형 취업 캠프 참여를 통해 면접 시 올바른 태도를 알게 되었고, 토론과 프리젠테이션 면접에 필요한 스킬을 습득하게 되어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김광주 단장은 “이번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캠프는 한밭대 재학생 및 졸업생에게 취업에 도움이 되는 면접 스킬과 취업 노하우를 배우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