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충남대에서 ‘찾아가는 청년버스’ 개최

“2016 찾아가는 청년버스, 충남대로 달려갑니다”

작성일 : 2016-09-06 21:55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박용호 위원장, 이하 청년위원회)는 9월 7일~8일, 충남대에서 ‘2016 찾아가는 청년버스’를 개최해 방문하여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 및 진로 상담을 제공한다.
 
‘청년버스’는 지역으로 찾아가 다양한 청년의 목소리를 듣고, 취업(해외취업)․창업 등 청년 진로 고민에 대한 맞춤형 상담과 정부 청년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보다 가깝게 소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상담 공간으로 꾸며진 청년버스 내․외부에서, 1일차에는 금융감독원,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진흥원, 청년희망재단, 코트라, 교육부, 한국콘텐츠진흥원, 대전고용센터에서 1:1 맞춤형 상담과 정보를 제공한다.
 
2일차에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전고용센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국제협력단, 여성가족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참여하여 지역 강소기업 정보, 금융, NCS 등 취ㆍ창업에 대한 심층상담과 정보제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이 상담에 참여하여 취업ㆍ진로, 자기계발 등의 청년고민을 함께 나눌 계획이다.
 
이밖에 청춘우체통, 현장 설문 등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소통프로그램들과 청년들이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도록 자가진단테스트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박용호 위원장은 “상대적으로 취업, 창업 정보 등에서 소외되어 있는 지역 청년들을 위해 정부와 공공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진로탐색에 필요한 정보와 상담을 준비했다”며 “이번 청년버스 행사가 충남지역의 청년들에게 큰 도움과 활력을 줄 수 있기를 바라며 많은 청년들이 청년버스를 방문하여 준비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