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중학생, 꿈과 비전을 찾는 행진 콘서트

-「2016 특별한 동행–행진 콘서트 개최」-

작성일 : 2016-09-06 22:01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9일 충남대학교 정심화홀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행복한 진로를 위한 토크 콘서트」(행진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번 행진 콘서트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생들에게 특성화고등학교 진학을 통한 진로 탐색의 기회와 정보를 주고자 마련된 것으로, 관내 중학생과 교사,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이 날 오후 2시에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한「개막식」과「행진 멘토들의 ‘꿈 이야기’」, 특성화고 학생팀과 아이돌 가수 김그림이 출연하는「공연」의 순으로 약 2시간에 걸쳐 이루어진다.
 

 특히 콘서트의 핵심인「행진 멘토들의 ‘꿈 이야기’」는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금융권과 공직계에 진출하여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로부터 직업 탐색의 노하우와 경험을 듣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중학교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콘서트에 참석한 학생들에게는 진로․직업 탐색에 참고가 될 수 있는 특성화고 취업 정보 매거진 ‘하이틴 잡앤조이 1618’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 관계자는 “행진 콘서트가 중학생들에게 특성화고등학교로의 진로에 대해 알게 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길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