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일반직 에듀-코칭 연수 결과 인간관계개선 UP!

- 에듀힐링센터 인간관계전략 연수 만족도 97.16% -

작성일 : 2016-09-22 16:33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8월 2일(화)부터 9월 9일(금)까지, 에듀힐링센터 ‘365 에듀-코칭’ 상설 연수실(대전교육정보원 4층 소재)에서 유․초․중‧고등학교 행정실장을 포함한 일반직 300명(총 18회기)을 대상으로 에듀-코칭 연수를 실시한 결과, 97.16%라는 높은 만족도를 얻어냈다고 밝혔다.

  

 일반직을 위한 인간관계전략[에듀-파워] 연수는 20명 내외의 소규모 체험형 집합 연수로 1일 집중과정(7시간)으로 이루어져 개인별 성격 유형 검사(MBTI), 성격 유형의 이해 및 활용, 대화기법 모델의 현장 적용 방안 등을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각급 학교 행정실장 및 교육청 일반직들은 MBTI 검사를 통해 자신에 대해 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유형별 그룹 또는 파트너와 대화 중심의 연수 방식이 새로운 경험이었다며 만족해했다.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심화 과정 개설과 행정실 직원들에게도 찾아가는 연수 기회를 제공해달라고 요청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에듀힐링센터에서는 이번 일반직 인간관계전략 연수 기초과정을 바탕으로 심화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며,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인간관계전략 연수도 개설하여 소통하고 배려하는 학교 문화를 형성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