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세종시, 한글날 호수공원서 경축행사

- 다양한 행사 진행… 29일까지 참가‧재능기부자 접수 -

작성일 : 2016-09-22 17:03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훈민정음 반포 570돌 한글날을 맞아 10월 9일 오전 10시에 세종호수공원에서 ‘한글날 경축식’을 개최한다.

 

세종시는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높은 뜻을 기리고 한글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알리며 한글사랑 의식을 고취해 문화적 자긍심을 드높이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경축식은 한글학회 회원, 시민, 학생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대표의 훈민정음 서문 봉독, 이춘희 세종시장 경축사, 최교진 교육감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축식에 이어 피아니스트 정지혜, 우영은, 독일 안드레아스 베버가 한글날을 기념하여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를 선사한다. 

 

또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손글씨 엽서보내기 ▲훈민정음 탁본 ▲한글 가훈 써 주기 ▲캘리그라피 ▲한글 방패연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함께 열린다. 

 

행사는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한글 가훈 써주기’와 ‘캘리그라피’는 시민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글날 경축식 참여와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시민은 29일까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를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