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공연/전시

올 가을엔 대덕구 장동 코스모스 경관단지 보러 오세요!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제3회 장동계족산 코스모스 축제 열려

작성일 : 2016-09-26 23:02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덕구 장동에서 코스모스와 힐링의 대화를…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에서는 올 10월에 도심에서 가깝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고 있는 장동계족산에서 드론체험, 코스모스 꽃길 말타기 체험 등 새롭게 추가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 지친 도시민에게 휴식과 즐거움을 제공하게 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장동계족산 코스모스축제는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장동 경관농업단지에서 곱게 핀 코스모스 들판을 선보이게 됐다. 대덕구는 2014년부터 장동계족산 인근 4.1ha에 걸쳐 경관농업을 지원해 가을철이면 코스모스를 재배하고 이를 연계해 지역주민 주도 하에 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축제를 주관하는 장동경관농업추진위원회(위원장 황태문)는 10월 2일 일요일 오후 3시부터 길놀이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비빔밥퍼포먼스, 장동초등학교 국악관현악단의 연주와 초대가수의 공연 등 개막식 행사를 연다.

 

또한 축제기간 중 휴일에는 전통무예시범단의 시범과 대덕여성합창단 및 실버연극단 등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그 외에도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해 드론 날리기 체험, 코스모스 꽃길 말타기와 어사소망길 장원급제 체험, 모바일 앱을 통한 코스모스 사진전, 힐링 가을음악 즐기기 등 전통적이면서도 이색적인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계족산산림욕장, 맨발황톳길, 산디마을 오토캠핑장 등 주변 관광명소와 인접한 장동계족산 코스모스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코스모스 핀 가을 들녘을 바라보며 마음의 여유를 갖으시기를 바란다”며,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먹거리를 맛보고 인근 농산물구판장에서 지역특산물도 구매하면서 즐기시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