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당신의 행복한 파트너, 에듀-코치입니다

- 교원을 위한 에듀-코칭 직무연수 주말 집중과정 실시 -

작성일 : 2016-09-28 19:32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10월 15일(토)까지, 에듀힐링센터 ‘365 에듀-코칭’ 상설 연수실(대전교육정보원 4층 소재)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대상 직무연수 집중과정을 운영한다. 

  

 이 번에 진행되는 연수는 ‘에듀코칭 직무연수 기초과정’ 중 집중과정으로 에듀-코치 전문가 양성 과정에 관심이 높지만 방과후 일정이 바쁜 교원들을 위해 토요일 연수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유・초・중・고‧특수학교의 교원 10명이 연수에 참여한다. 

  

 코칭은 리더의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내 효과 발휘를 가속화하며, 전반적인 직업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각급 학교의 교원들은 학생, 동료, 학부모와의 관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소통과 협력의 기술을 습득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상대방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도록 돕는 과정에서 필요한 경청과 질문이 중심 되는 대화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상대방이 가진 자원을 사용해서 스스로 해결책을 찾도록 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 현장에서는 컨설팅, 상담, 멘토링 등이 적용된 사례는 있었지만, 코칭은 매우 새롭다”며 “경청과 질문으로 상대방을 돕는 기술은 행복한 학급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에듀힐링센터는 대전교육가족을 위한 우수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교육부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해 했다”며 “맞춤형 원스톱 상담 뿐 아니라 행복한 인간관계를 위한 예방 차원의 교육이나 연수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