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교실수업개선의 꽃, 자기성장수업!

- 제18회 초등교실수업개선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 수업공개 심사 -

작성일 : 2016-10-04 19:37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16년 10월 4일(화)부터 3주동안‘제18회 초등교실수업개선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 수업공개 심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18회 초등교실수업개선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는 학생의 끼를 발견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수업 운영 사례를 발굴하고, 그 실행 방법을 일반화시켜 학교 현장의 교수‧학습 방법을 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229명의 교사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1차 보고서 심사를 통해 90명의 참가자가 선정되었고, 앞으로 진행될 수업공개 심사를 통해 최종 입상자가 결정될 예정이다. 또한 입상자 중 1등급 수상자 16명은 전국대회에 참가하여 대전교육의 수업력을 전국에 선보일 예정이며, 우수수업공개 및 자기성장수업 토크 콘서트 등을 통해 관내 선생님들과 좋은 수업에 대한 소통 및 나눔을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1차 보고서 심사에 참여한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 심사를 통해 인성교육중심의 다양한 수업 방법에 대한 교사들의 자발적인 연구 열정이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보고서의 높은 수준만큼 이번 수업공개에서도 전국 최고 수준의 수업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국진 유초등교육과장은 “대전교육청은 ‘자기성장수업 5대 실천 전략’적용으로 마련된 교실문화개선의 튼튼한 토대 위에 선생님들의 수업 연구에 대한 열정이 더해져 전국 최고의 수업력을 가지고 있다. 교실수업개선에 대한 끊임없는 선생님들의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내며, 이번 수업공개 심사를 통해서 우수한 수업이 많이 발굴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