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대덕구, 일상 속 나눔문화 실천‘기부식품 나눔의 날’운영

작성일 : 2016-10-12 19:03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12일 구청 현관에서 저소득층을 위한 식품이나 생필품을 푸드마켓에 기부하는 일상 속 나눔문화 실천을 위한 ‘기부식품 나눔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전달식을 가졌다.

 

푸드마켓은 기초수급자 탈락세대, 긴급지원세대, 차상위․기초수급자가 생필품을 월 2만원 이내에서 가져갈 수 있는 일종의 무상 슈퍼마켓으로 현재 대덕구 저소득층 주민 600여명이 매달 이용해 오고 있다.

 

기부물품은 쌀, 라면, 통조림, 식용유 등의 식료품과 휴지, 세제, 치약, 샴푸 등 생활용품이며 일부 직원은 마음이 담긴 현금으로 기부물품을 대신하기도 했다.

 

박수범 구청장은 “마음은 있어도 실천하기 어려운 이웃돕기에 적극 참여해준 구청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작은 기부가 어려운 주민들에게는 큰 희망의 불씨가 되는 만큼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역사회 내 복지자원을 적극 발굴하도록 구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4년도에 시작된 기부식품 나눔의 날 행사로 모아진 기부물품의 금액은 3,000만 원에 이르며, 이날 모인 기부물품은 관내 법2동에 위치한 대전행복나눔 무지개푸드마켓3호점(점장 김익자)에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