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서구, “축산차량 등록제”위반행위 단속

17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GPS 장착 및 정보수집 여부 등 집중 단속

작성일 : 2016-10-16 23:19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가 17일부터 28일까지 가축 질병의 예방체계 강화를 위해 ‘축산차량 등록제’ 위반행위 단속을 한다고 밝혔다.

 

 구는 ▲1개월 이상 GPS가 꺼져 있는 차량 ▲축산농가 출입 차량 ▲ 미등록 축산차량을 대상으로 축산차량 등록, GPS 장착 및 정보수집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축산차량 등록제’는 축산시설을 출입하는 차량을 등록하고 GPS를 장착해 축산 관련 차량의 출입정보를 수집 및 분석․관리할 수 있는 정보관리시스템으로 선진수준의 가축방역 관리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2년 8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이다.

 

서구에는 현재 74대의 축산차량이 등록되어 있으며, 이번 단속을 통해 적발된 차량에 대해서는 고발조치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2년 이상 사용한 구형 GPS를 장착한 차량에 대하여 서구청 일자리정책실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신형 GPS로 무료로 교체해 주고 있다.

 

신청방법은 서구청 일자리정책실(611-6084)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