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인성이 진정한 실력이다! 실천 한마당 운영

- 행복교육박람회에서 대한민국 인성교육 실천 한마당 프로그램 운영 -

작성일 : 2016-10-18 18:11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육부 주최로 2016년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고양 KINTEX에서 개최되는 2016 대한민국 인성교육 실천 한마당에 대전의 인성교육 우수학교 2교, 인성교육 교사 동아리 3팀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대전에서는 교육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인성교육 우수 학교 2교(대전대신초, 대전선화초)와 교사동아리 4팀(누리봄 인성교육 연구 동아리(대전대신초), 티처구니(대전은어송중), 초등 공감 교육 연구회(대전송림초), 동아 행복 학교 만들기 연구회(동아마이스터고))이 운영되고 있다.
 

 인성교육 우수 학교에서는 학교교육 전반에서 인성역량 요소를 반영하여 실천적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인성교육 중심의 문화 창출 및 지원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인성교육 교사동아리에서는 인성교육 중심 수업 등 교사의 인성교육 지도 역량 제고와 우수 사례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6 대한민국 인성교육 실천 한마당은‘인성이 진정한 실력이다’라는 주제로 정책홍보관, 체험관, 무대공연, 토크콘서트, 포럼, 강연 등의 행사가 진행되며 학교․가정․사회가 함께하는 체험과 함여 중심의 인성교육을 활성화하고 성과를 지속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장으로 운영된다.
 

 대전의 학교와 교사동아리는 인성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체험관 운영, 연극 공연(대전대신초) 등을 통해 그동안 학교에서 실천되었던 우수한 인성 실천 ․ 체험 중심 인성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국진 유초등교육과장은 “행복교육박람회는 대전의 인성교육 우수학교와 교사동아리가 실천해 온 다양한 프로그램과 우수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벤치마킹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학교․가정․사회가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해 온 대전교육이 대한민국 인성교육 1번지로 우뚝 설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