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 꿈 가득, 희망 가득 ! 자유학기제 어울림 한마당” 개최

- 동부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 성과발표회 개최 -

작성일 : 2016-10-24 16:21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자)은 지난 10월 22일(토)과 오는 10월 29일(토)에 대덕구청소년수련관,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서 자유학기제 전면시행에 따른 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은 대덕구청소년수련관과 대전청소년위캔센터를 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로 지정․위탁 운영해오고 있다.   

   
 동부 지역은 중학생들의 진로체험처로 공공기관이나 교육기관, 민간기업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동부교육지원청은 대전청소년위캔센터, 대덕구청소년수련관과 위탁사업으로 4천3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다양하고 특색있는 학생 맞춤형 진로탐색을 위한 60여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대덕구청소년수련관 1,582명, 대전청소년위캔센터 9,855명 등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활발한 진로체험이 실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동부지역 중학교, 대학, 청소년시설, 진로체험기관 등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체험활동 부스 41개 운영, 동아리 20팀이 공연하여 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로서의 1년간의 성과를 발표하였다.

 

주요 내용은 △드론․파티쉐․국궁 등 진로체험, △모의영어인터뷰(한남대), 특수분장(우송정보대학)등 학과체험, △스트링아트․정다면체만들기 등 수학체험, △플래시몹․국악공연․풍물․댄스 등 공연활동으로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현종 중등교육과장은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자유학기제의 목적에 맞도록 지원센터를 운영할 것이며, 수요조사와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의미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하고, 지원센터의 다양한 협력 방법으로 동부 지역 학교를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