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화제

미용문화예술 한마당, 제9회 대전광역시장배 미용경연대회 개최

- 27일 한밭체육관, 헤어, 피부, 네일 등 4개 부문 60개 종목 실력 겨뤄 -

작성일 : 2016-10-25 11:03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한미용사회 대전시협의회(회장 박상숙)가 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하는 제9회 대전광역시장배 미용경연대회가 27일 오전 9시 한밭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대전광역시장배 미용경연대회는 창의적인 미용기술개발을 위한 경연대회 외에도 헤어작품 및 미용기자재 등 제품 전시, 뷰티쇼, 헤어쇼 등을 마련하여 화려한 색깔과 미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고 미용인들의 정보교류의 한마당 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번 대회에는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부의 3개부로 나눠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등 4개 부분 60개 종목(고등부 20, 대학부 20, 일반부 20개)에 모두 4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열띤 경연이 펼쳐지며, 각 종목별 우수선수에겐 금상인 대전광역시장상과 은상․동상․장려상은 대한미용사회 대전광역시협의회장상이 각각 주어진다. 

 

 미용산업은 무궁한 잠재력을 가진 고부가가치 창조산업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유망직종으로 꼽힌다. 최근 헤어분야 뿐 아니라 메이크컵·네일·두피관리 등 다양한 분야로 세분화·전문화되면서 시장규모가 빠르게 커지고 있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이하는 미용경연대회는 미용업의 저변확대와 선의의 경쟁을 통한 우수인재 발굴, 미용 기술수준 향상으로 지역 뷰티서비스 산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미술기술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할 것이다.

 

 시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