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롯데․신동아, 세종 ‘캐슬앤파밀리에 디아트’

탁 트인 금강, 괴화산 조망권 갖춘 세종 4-1생활권 내 노른자 입지 ‘눈길’

작성일 : 2016-10-28 07:57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 도시 주거환경 모델 선도하는 행복도시 ‘세종시’

▶ 설계공모 통한 차별화된 설계… 다양한 수요자 맞춤형 총 54개 타입 구성 ‘주목’

▶ 전국구 청약 전환 이후 최고 경쟁률 예상… 4-1생활권 ‘최고 입지’ 평가

 

 

롯데건설과 신동아건설이 오는 10월 28일 견본주택을 열고 세종시의 ‘노른자위 땅’으로 불리는 세종시 4-1생활권 P1구역에서 전용 51~197㎡ 총 1,703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구성된 ‘캐슬앤파밀리에 디아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종시 4-1생활권 M1블록과 L2블록에 들어서는 ‘캐슬앤파밀리에 디아트’는 M1블록 지하 2층~지상 29층 17개동, 전용 84~197㎡ 1,111가구와 L2블록 지하 2층~지상 18층 14개동, 전용 51~84㎡ 592가구로 구성된다.

 

‘캐슬앤파밀리에 디아트’는 한실스타일과 테라스하우스, 복층형, 발코니특화, 팬트하우스 등 총 54가지의 다양한 평면구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측벽, 돌출, 녹화, 이형평면, 복층등 다양한 발코니 특화설계를 도입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세종시 4-1생활권 P1구역 설계공모 1위를 차지한 ‘캐슬앤파밀리에 디아트’는 세종시 조망권 프리미엄을 주도하는 탁 트인 금강 조망이 가능하며, 괴화산도 인접해 수변조망과 녹색조망을 모두 갖춰 한 단계 높은 조망권 프리미엄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 행복도시 ‘세종시’… 도시 주거환경 선도모델 ‘구축’

행복도시 세종시는 설계공모를 통해 도시 주거환경 모델을 선도하고 있다. 세종시의 세 번째 설계공모를 통해 디자인을 특화한 4-1생활권은 이미 성공분양을 기록한 2-1생활권과 2-2생활권에 이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세종시는 다른 도시들이 일반적으로 단순 입찰을 통해 토지를 공급하는 것과 달리 설계공모를 통해 세종시만의 특색 있는 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이러한 설계공모는 공동주택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도시와 어우러진 공동주택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4-1생활권에서는 커뮤니티 가로변에 창의센터를 설치해 주민 간 창조, 문화적 교류가 가능한 새로운 주민 공동시설 유형도 선보인다. 국토교통부와 행복청이 함께 추진하고 있는 주민공동시설의 인근 단지 간 이용을 허용하는 제도개선이 완료되면, 행복청 통합커뮤니티 적용으로 동일 생활권 내 주민들이 어우러져 다양한 문화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 세종시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은 물론 올해 전국 최고 경쟁률 ‘기대’

 

특히 ‘캐슬앤파밀리에 디아트’는 지난 7월 1일부터 아파트 우선공급 대상 거주 기간이 2년에서 1년으로 줄고, 거주자 우선 분양도 100%에서 50%로 축소되며 전국구 청약지역으로 떠오른 세종시에서 선보이는 알짜 분양단지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세종시는 전국구 청약이 가능해지면서 최고 청약경쟁률 기록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0월 6일 청약접수를 진행한 4-1생활권 ‘세종 리슈빌수자인’은 평균 323.6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되며 세종시 분양 이래 최고 경쟁률을 나타냈다.

 

앞서 최고 기록은 지난 7월 신동아건설이 분양한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4차’로 평균 201.7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된 바 있으며, 전용 84㎡D 타입은 1순위 기타 지역에서 2,097.3대 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4-1생활권 내에서도 가장 입지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캐슬앤파밀리에 디아트’는 세종시는 물론 올해 전국 최고 청약경쟁률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교육․상업․교통 중심지 4-1생활권 맨 앞자리, 세종시 최고 랜드마크로 ‘관심집중’


‘캐슬앤파밀리에 디아트’는 단지와 맞닿은 초등학교(예정)를 비롯해 초․중․고교가 모두 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L2블록 바로 앞으로 진주유치원(예정)도 위치해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까지 도보 통학이 가능한 원스톱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편리한 교통여건과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먼저 세종시 교통 중심축인 BRT(간선급행버스)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며, 정부세종청사로 연결되는 햇무리교도 맞닿아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또한 세종국책연구단지와 법원, 검찰청, 조세연구원과 법제연구원, 국토연구원 등이 가깝고 인근에 캠퍼스타운이 들어설 예정으로 다양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사업부지 반경 10km 내 대덕연구단지가 위치하며, 산학연 복합단지인 세종테크밸리(예정)로 접근성도 우수하다.

◆ 천혜의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한 ‘생태특화 주거단지’


‘캐슬앤파밀리에 디아트’는 단지 앞으로 펼쳐진 금강, 괴화산 조망을 극대화한 생태디자인 설계가 돋보인다. 단지 내 총 6~7가지의 테마가 있는 조경공간은 물론 왕벚나무길, 느티나무길 등 다양한 종류의 나무를 심어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가로수길도 조성된다.

 

M1블록은 금강과 괴화산을 잇는 폭 30m의 초광폭 통경축 설계로 바람길을 확보하고 단지 쾌적성과 개방감을 높였다. L2블록은 자연과 어우러지고, 문화와 소통하는 산책과 사색의 길 ‘에코커뮤니티 가로’가 조성된다.

 

신개념 커뮤니티시설과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M1‧L2블록에는 스포츠센터, 어린이특화센터, 시니어센터(경로당), 맘스라운지가 공통적으로 설계된다.

 

M1블록의 경우 ‘컬쳐센터’를 통해 작은도서관, 스터디룸을 비롯해 키즈카페, 문화센터 강당을 이용할 수 있고, 라운지, 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선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해 입주민들의 소통공간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L2블록은 Culture‧Sharing‧Creative‧Rest‧Edu Zone으로 구성된 복합커뮤니티공간 ‘창의센터’가 들어서 소극장, 다목적실부터 동호인실, 휴식, 스터디룸 등 주민참여 프로그램 공간으로 사용된다.

 

한편 ‘캐슬앤파밀리에 디아트’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문의 : 1522-4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