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세종시, 광역단체 PR‘대상’영예

- 시민ㆍ시장ㆍBJ와 소통, 찾아가는 SNS홍보 등 시민참여 높은 평가 -

작성일 : 2016-10-30 20:24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한국광고홍보학회(회장 이종민 교수)가 주관하는‘2016년 대한민국 광역단체 PR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28일 서울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세종시는 시민주도 SNS 문화조성으로 최고점을 받았고, 뒤를 이어 부산시가 최우수, 경기도·대구시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시는 그동안 시민·외국인 운영 페북지기, 시민·시장·BJ와의 라이브 소통, 찾아가는 SNS 홍보, 영상 및 SNS서포터즈 등 광범위한 시민참여 커뮤니케이션을 펼쳐 왔다.

 

공식 페이스북 구독자수는 현재 4만 2천명(2014년 2만 3천명)으로 광역시도 중 인구수 대비 전국 1위(17.6%)이며, 매월 1,200명씩 증가하고 있다.

 

김재근 대변인은 “시민과 함께 다양한 홍보와 소통으로 열린 세종시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광역자치단체PR대상 시상식은 한국광고홍보학회장,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국장 등 1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수상작 사례발표, 정책홍보 세미나 순으로 진행되었다.

 

‘대한민국 광역단체 PR대상’은 전국 17개 광역단체의 우수한 홍보사례를 발굴·시상는 것으로, 소통의 중요성을 알리고 홍보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며, 올해 9회째를 맞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