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에듀힐링센터 「찾아가는 Tee센터」운영

- 교육가족의 정신건강 지원 및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프로그램 실시 -

작성일 : 2016-10-30 20:31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0월 29일(토)부터 12월 2일(금)까지, 대전시교육청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직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Tee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에듀힐링센터에서는 방문 상담이 어려운 교육 가족의 고민을 해결하고 지원하고자 찾아가는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칭 및 상담 전문가가 진행하는 역동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요구 및 문제해결을 지원하며 심리검사, 성격유형검사 등을 활용하여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다. 

 

 참가 희망자는 8~12명의 소그룹을 형성하여 신청하며 검사 결과를 기본 자료로 활용하여 1회기당 3시간, 총 4회기를 기준으로 대상 및 문제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운영된다.

 

「찾아가는 Tee센터」를 신청한 김00교사는 “에듀힐링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여 안타까웠는데 학교로 찾아와 주는 상담 프로그램이 있어서 반가웠고, 심리검사나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어 원만한 관계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거 같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찾아가는 Tee센터」를 통하여 교원의 고충을 해결하고 학교 구성원간의 이해의 폭을 넓혀 공감과 소통의 학교문화를 형성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교원의 긍지와 자부심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