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중구, 제3회 칼국수축제 참가 신청 접수

관내 칼국수 맛집 참가신청 접수 18일까지

작성일 : 2016-11-15 22:03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스토리가 있는 칼국수를 대전의 대표음식으로 육성하여, 우리지역 음식문화의 유래와 전통을 살리고 침체된 상권을 살리고자 추진하는 “제3회 대전칼국수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전통 있는 칼국수 전문 음식점들의 참가신청을 이달 18일까지 받는다.


 
이번 참가신청 홍보를 위해 구는 11월초부터 홈페이지에 칼국수축제 팝업존을 설치하여 참가 신청 안내를 해왔고, 이 달 중구소식지에도 게재하였다.
 


제3회 대전칼국수축제는 2017년 4월초 3일간 서대전시민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참가업체에는 상·하수도, 전기, 가스, 몽골텐트, 장탁자, 의자 등 기반시설 일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주까지 대흥동 소재 “시민칼국수”를 비롯하여 “종로할머니 손칼국수” 등 10여개 업체가 축제 참가 신청을 하였으며, 앞으로 인터넷 블로거 선정 맛집과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광역시지회의 추천 칼국수 식당을 대상으로 직접 중구 위생과 직원들이 탐방하며 칼국수축제를 홍보하고 참가를 독려 할 계획이다.


 
박용갑 청장은 “대전 칼국수의 전통성을 되살려 대전의 대표음식으로 육성하는 한편 먹거리 중심에서 음식을 소재로 한 문화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제3회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많은 업체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