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전국 제2회 50대 교육과정 우수유치원 대전 3개원 선정

- 대전지역 유치원 우수성 전국에 입증 -

작성일 : 2016-11-17 21:20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육부가 주최하는 2016학년도 전국 제 2회 50대 교육과정 우수유치원에 대전의 유치원 3개원(공립유치원 2개원, 사립유치원 1개원)이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유치원’은 누리과정에서 강조하는 인성과 창의성 교육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유치원으로서 이번에 선정된 3개원은 공립 2개원[노은누리유치원(원장 박영례)의 DREAM 꿈·끼 4‘s, key움! 행복교육, 문지유치원(원장 김미선)의 꿈을 그리고 행복을 칠(7)하다] 과 사립 새싹나라유치원(원장 최희숙)의 도심 속 자연에서 꿈·끼가 자라는 행복한 SAAK 이야기이다. 

 

 이번에 선정된 50대 우수 유치원은 교육부장관 표창과 시상금(300만원)이 수여되며,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 워크숍을 통해 우수사례 발표와 누리과정의 내실화 방안을 모색하고 인성‧창의성 교육을 일반화 할 계획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그동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유치원 교육에서부터 기초를 중요시 하는 교육을 운영해왔다”며 “유치원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직원을 증원하고 행정기구를 개편했으며 앞으로도 유치원 교육활동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2015년과 2016년에 유치원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한 지원과 교육이 결실을 맺은것이라고 보고 2017년에는 유치원별로 특색있고 내실화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도록 지도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