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한밭대 출신의 창업기업 아이티아이(주), 전방위 모니터링 가능한 카메라 개발

작성일 : 2016-11-17 21:34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이호철) 입주기업인 ‘아이티아이(주)(대표 이선구)’가 카메라 한 대로 네 대의 효과를 내는 360도 전방위 카메라를 개발해 화제다.

 

전방위_카메라

 

 아이티아이(주)는 대표적인 한밭대 출신들의 창업기업으로 2009년에 설립하여 그해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했다. 입주 후 15개의 특허와 2개의 인증서를 가지고 360도 전(全)방위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렌즈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3MP·5MP* IP카메라를 상품화 시켰다.    *MP(Mega Pixel) : 즉, 3MP는 300만화소

 

 이 카메라는 설치와 운영이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MP·5MP·12MP의 고해상도 카메라 제품군과 자체개발한 왜곡 영상 분할을 이용하여 왜곡 없는 영상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더 나아가, 2014년에는 ISO9001/14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고 자체 광연구소를 설립하여 기술과 품질을 안정시키고 차량용 전·후방 카메라 및 360도 Dash 카메라(블랙박스)를 개발 및 양산하고 있다. 

 


 또한, 2015년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경찰청에 3MP의 전방위 카메라를 시범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5MP 전방위 카메라의 베트남 수출계약을 마쳤다. 

 


 이러한 노력으로 아이티아이(주)는 (주)큐디스로부터 투자를 받아 11월 사옥을 증축하고 창업보육센터를 졸업한다. 연구소는 창업보육센터가 운영하는 신기술창업집적지역으로 이전하여 한밭대와의 인연을 이어간다. 

 


 한밭대 창업보육센터는 다양한 신규사업정보를 제공하여 기업의 중장기 정책 수립과 멘토링, 시제품제작, 특허지원 등 기업 운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선구대표는 “졸업 후에는 12MP 고해상도 IP카메라를 적용한 사물인식 소프트웨어, 추적 소프트웨어, 스마트주차솔루션 등을 이용한 하이앤드 지능형 영상감시 시스템분야를 더 개발 할 예정이다.

 

또한, 인도네시아 경찰청 및 베트남 시장개척 경험과 국가유관기관의 수출정책을 활용하고 고해상도, 우수한 품질, 다양한 솔루션 등으로 세계의 지능형 영상감지장치 시장과 정보통신기술 상품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