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한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제51회 대한민국전람회 대통령상 등 수상」

작성일 : 2016-11-21 21:11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한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가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대통령상 수상 등 총 4팀이 입상(18일 발표)하는 성적을 거두었다.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는 1966년부터 올해 51회째를 맞이하였으며, 국내 최고 권위의 최대규모 국가 디자인 공모전이다. 이번 51회 에는 총 252개 작품이 수상하였다.

 

 한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제품디자인분야에서 ∆대통령상에 윤은총(4학년)학생의 ‘소형 농가를 위한 원형볏집 메이커’ ∆    Winner에 노명희(3학년)학생의 ‘푸드파인더쇼핑카트’, ∆Finalist에 김동표(4학년) 학생의 ‘스핀 (회전 식품건조기)’과 강슬기(4학년)학생의 ‘WAVO-블루투스 스피커’ 작품이 선정되었다. 

 

 윤은총 학생은 “노력한 만큼 얻을 수 없을지언정, 들인 시간들은 배신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정진하여 얻게 된 뜻 깊은 성과인 것 같습니다. 부족한 저를 이끌어주신 김장석 교수님의 지도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는 캡스톤디자인을 정규교과과정으로 운영하며 디자인 실무를 경험하고 국내⋅외 유명 공모전을 대상으로 디자인 흐름과 트렌드를 연구하는 등 창의적인 디자이너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시상식은 코리아 디자인센터 컨벤션홀(성남시 소재)에서 오는 12월 중에 있을 예정이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