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한밭대, 제5회 IT융합 한밭 RC페스티벌 개최

작성일 : 2016-11-21 21:13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한밭대학교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단장 이창석)은 21일(월) 오전10시 한밭대학교 복지후생관 별관 및 잔디구장에서 ‘제5회 IT융합 한밭 RC페스티벌’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미래 성장 동력으로 각광 받고 있는 드론과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여 관심을 가지게 하고, IT산업에 대한 아이디어와 전망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오전에는 체험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드론과 자율주행 자동차를 직접 작동해보면서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오후에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들을 경진대회를 통해 시연하고 이를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창석 단장은 “한밭대학교 정보기술대학은 IT융합기술을 선도하는 주역들을 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한밭RC페스티벌은 학생의 창의력을 길러주고 미래 신산업인 드론과 자율주행차를 접해봄으로써, 학생들에게 과학적인 사고력을 증진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은 지방대학 특성화사업에 선정된 사업단으로 한밭대학교 정보기술대학 소속 전기공학과, 전자・제어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4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학과간의 적극적인 융합으로 IT분야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응용능력을 향상시켜 창의적인 미래 엔지니어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