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어르신들 건강하시고 장수하세요

(사)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 대전중구지회, 효 장수사진 촬영 재능기부

작성일 : 2016-11-27 19:09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어르신들의 행복한 미소를 보면 자원봉사하는 보람도 느끼고, 저희들도 덩달아 행복해 집니다”

 

  (사)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 대전중구지회(회장 정해숙, 총무 정상은)와 봉사단체 아름다운 사람들(팀장 최은영)은 26일 중촌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행복을 기원하는 ‘효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회원 10여 명은 중촌주공아파트에 거주하는 75세 이상 어르신 30여 명에게 아름다운 장수사진을 선사했으며, 봉사단체인 ‘아름다운 사람들’은 어르신들의 미용과 화장을 담당하며 재능기부에 동참했다.

 

  재능기부에 참여한 한 회원은 “어르신들께서 곱게 단장하고 찍은 장수사진을 보면서 기뻐하시는 모습에 봉사의 기쁨은 배가된다”며 “어르신들께서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하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 중구지회는 지난 2007년 구성된 이후 현재 50여 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효 장수사진’ 재능기부를 시작해 현재까지 8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장수사진을 선물했다.

 

  또한 이 단체는 지난해 문화지하보도 갤러리에 사진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문화공간을 제공했으며, 올해에도 12월 3일부터 회원들의 작품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해숙 회장은 “어르신들께서 더욱 건강하게 생활하시길 기원하는 의미에서 ‘효 장수사진’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 회원들은 중구지역만이 가진 원도심 풍경과 알려지지 않은 명소, 자연환경 등을 사진에 담아 공유함으로써 중구사랑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