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충남대 최훈 교수,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대통령 표창

작성일 : 2016-11-27 19:25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충남대 컴퓨터공학과 최훈 교수가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자로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미래창조과학부는 11월 28일(월) 오후 5시, 코엑스에서 ‘제17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최훈 교수에게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자로 대통령 표창을 전수한다.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자는 정부가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을 위해 기술개발 및 사업화 촉진 등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은 최훈 교수를 비롯해 총 44명이 훈장과 포장, 대통령 표창 등의 포상을 받는다.

  

최훈 교수는 20여년 간 충남대 컴퓨터공학과에서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을 양성한 공로와 SW중심대학사업단을 이끌면서 전공 및 비전공 학생들에 대한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 및 일반인,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소프트웨어 교육과 가치 확산을 통해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SW중심대학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최훈 교수는 “개인이 아닌 SW중심대학사업단에게 주어지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을 양성과 소프트웨어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