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상임위위원회별 안건 처리

작성일 : 2016-11-29 20:04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광역시의회(의장 김경훈)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제228회 제2차 정례회」를 열고 상임위원회별 안건을 처리했다. 상임위별 안건처리 내용은 다음과 같다.

행정자치위원회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박혜련)는 29일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대전광역시 독서문화진흥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2017년도 예산안을 심의했다.

 

▲ 박상숙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
 외래관광객 유치보상 사업이 전년도와 비교하여 감액되었다며 내․외국인 및 수학여행단의 적극적인 관광유치가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대전관광 블로그 운영과 관련 다른 부처에서 운영되고 있는 사업과 유사하다며 통합 운영 등 효율성 제고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김종천 의원(서구5, 더불어민주당)
 대전시티즌 예산편성액이 55억원에 불과하다며 1부 리그 승격을 위한 선수 보강 등 전력 강화가 불가능하다며, 시민구단 활성화 및 성적 제고를 위하여 더 많은 투자에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강하게 주문했다.

 

▲ 박혜련 의원(서구1, 더불어민주당) 
  예술의 전당 일부 직원들이 근무시간에 학업을 위해 부정하게 출장처리를 하는 등 복무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언론의 도마위에 올랐다며, 부당하게 여비가 지출 되고 공직자의 품위를 훼손한 사안인 만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고 재발방지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위원회 소관

 

○ 대전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병철)는 29일 오전 10시부터「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등 7개 안건을 심사했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심사결과]

< 1.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 원안 가결 >
   본 결과보고서는 2016년에 있었던 예지중고등학교 정상화, 부실급식, 성적조작, 사립학교 신규채용 비리, 중학교 무상급식,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 등의 주요 교육이슈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결과를 정리한 것으로 원안가결 됐다. 

 < 2.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 원안 가결 >
   본 조례안은 지방공무원의 경조사별 휴가일수를 현실에 맞게 정비하고, 특별휴가를 타 시․도 지방공무원과의 형평성 등을 고려하여 재정비하기 위한 것으로 원안가결 됐다. 

< 3. 대전광역시교육청 학교지킴이 운영조례안 : 원안 가결 >
   본 조례안은 학교지킴이 운영에 관한 책무, 기본계획, 학교지킴이 만족도 등 실태조사 등 학교지킴이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안전한 학교 환경을 도모하려는 것으로 원안가결 됐다.

< 4. 대전광역시교육청 진로교육조례 전부개정조례안 : 원안 가결 >
   본 조례안은 진로교육 기본계획, 진로진학지원센터 설치, 진로교육협의회 설치 등 진로교육법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으로 원안가결 됐다. 

< 5. 대전광역시교육청 한국수화언어교육 지원조례안 : 원안 가결 >
   본 조례안은 실태조사, 수화언어 프로그램 운영, 농인학생에 대한 수어통역 지원 등의 지원사업을 규정하여 수화언어교육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여 수화언어 교육환경을 조성하려는 것으로 원안가결 됐다.

< 6. 대전광역시교육청 의안의 비용추계 조례안 : 원안 가결 >
   본 조례안은 교육청 소관 의안의 비용추계와 재원조달 방안 등 자료작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으로 원안가결 됐다. 

< 7. 대전광역시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원안 가결 >
   본 조례안은 대전죽동초등학교와 대전죽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명칭과 위치를 추가하는 것으로 원안가결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