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우리 아이 학교가요! 「행복교육의 첫걸음」

- 2017년 초등 신입생 학부모 도움서 제공 -

작성일 : 2016-12-05 19:40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2016년 1월 5일(목) 실시하는 신입생 예비소집에 참여한 신입생과 학부모 17,000명에게 초등학교의 이해 및 학습지도, 교우관계 등 초등학교 새내기들이 익혀야 할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자세한 안내를 담은 도움자료「행복교육의 첫걸음」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입생 학부모 도움자료「행복교육의 첫걸음」에는 자녀를 처음으로 학교에 보내는 학부모들에게 학교생활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주고, 학생의 학교 적응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초등학교 교육 프로그램 안내, 초등학생 생활습관 훈련, 초등학생 가정 학습지도 방법, 학생과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사항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내용들을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하여 영문으로도 번역하여 제공하며, 학부모들이 도움서를 휴대하여 편리하게 참고할 수 있도록 핸드북으로 제작하였다.

 

「행복교육의 첫걸음」은 낯선 학교 생활 환경에서 아이들이 느끼는 여러 가지 감정들에 대해 해결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하는 인성교육 실현 등 한 발 앞서는 맞춤형 수요자 중심의 교육실현으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교육청 윤국진 유초등교육과장은 “가정과 학교와 사회가 서로 조화를 이루어 나갈 때 학생들을 위한 교육이 힘을 얻는다”며 “신입생들이 행복한 꿈과 끼를 살리는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