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대덕구, 찾아가는 고충상담‘이동신문고’…오는 15일 운영

작성일 : 2016-12-13 15:30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주민의 고충과 불편 해소를 위해 ‘이동신문고’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동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의 분야별 전문 관계자로 구성된 상담반이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고충을 듣고 해결하는 현장중심의 고충민원 상담서비스이다.

 

상담 분야는 일반행정, 문화, 교육, 노동, 산업, 농림, 환경, 도시계획, 교통, 도로, 세무, 건축, 국방, 경찰 등 모든 공공행정 분야이다.

 

또한, 상담 편의를 위해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협업해 법률, 소비자피해, 사회복지, 지적 분쟁 등 생활 속 고충을 한 번에 상담하고 고용노동부와 협업으로 일자리, 임금체불 등에 관한 상담도 병행하고 있으며, 고충상담과 함께 대한한의사협회의 지원을 받아 무료진료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상담 중 바로 해결 가능한 사안은 현장에서 즉시 해소하고 추가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심층 조사와 기관협의 등을 거쳐 처리할 예정이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국민권익위원회 전문가가 참여해 진행하는 이번 활동으로 현장 속에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구제를 받지 못하는 사회적 약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한 창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청에서 운영되는 이동신문고는 대전광역시 전체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권익위원회 이동신문고팀(044-200-7321~3) 또는 대덕구 기획감사실(042-608-607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