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HOME > 금산시대 > 정치

부여군 굿뜨래 6년 연속 e마케팅 페어 수상

- 지난 13일 농식품부문 대상 수상...후원금 300만은 굿뜨래장학회 기탁 -

작성일 : 2016-12-13 15:33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제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에서 농식품부문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 

  

행정자치부와 ㈜이베이코리아가 공동 주최한 제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는 지역의 우수상품 유통활성화를 위한 국내 최대 온라인 지역박람회로 2016년 한 해 동안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 곳을 선정하는 행사로 지난 13일 aT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베이코리아는 e-마케팅 페어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온라인 마케팅 사례와 다양한 활동상을 G마켓과 옥션의 회원에게 홍보하고, 관련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자체를 포함해 총 138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부여군이 농식품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아 굿뜨래의 저력을 과시했다. 

  

부상으로 수여되는 후원금 300만원은 ‘굿뜨래장학회’로 지정 기탁하여 부여군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되며, 2011년부터 현재 누적 기탁금액이 1,500만원에 이른다.

  

굿뜨래 농식품은 굿뜨래장터를 비롯하여 오픈마켓인 G마켓, 옥션, 우체국쇼핑몰 등에서 온라인 판매를 실시하여 연간 30억 이상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다.

  

특히 굿뜨래 농식품 구매고객, 대형 블로거들과 함께 부여 농식품 농가체험 행사를 병행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온라인 판매를 늘려 실질적으로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택배비 50% 지원과 농가체험 행사를 통한 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굿뜨래 온라인을 통한 홍보마케팅 확대는 물론 지역의 문화, 역사, 관광 자원과 연계한 상품계발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