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대전시, 지역 내 기업 신규투자 협약

- 12.19.(월), 확장이전 및 신증설 통한 360억 투자, 129개 일자리 창출 -

작성일 : 2016-12-19 10:38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19일(월) 오전 10시 30분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투자를 희망하는 ㈜한나노텍, ㈜두원아이디, ㈜파나진, ㈜아이티시 등 4개의 기업과 신규투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시와 협약참여 4개 사는 각각 지역 내 본사, 공장, 부설연구소 등의 이전 및 신․증설 신규투자를 통해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공동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4개사는 총 360억 원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인 둔곡지구와 유성지역 등에 투자 하면서 관련분야 산업발전과 함께 129개의 신규 일자리 등을 창출하기로 했으며, 시는 협약기업들이 유망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기로 했다.

 

 권선택 시장은“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있는 대전시에 대한 믿음, 그리고 대전에서 출발한 기업으로서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투자를 결정해 준 기업들에게 감사드린다”며“협약을 체결한 기업들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는데 대전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투자내용을 보면 ㈜한나노텍은 친환경 난연보조제 전문기업으로 소광제 및 가공조제 생산라인 확대 및 신규제품 생산을 위하여 둔곡지구에 본사, 공장, 부설연구소 등 확장이전 투자할 계획이다.

 

 또 ㈜두원아이디는 치과용 의료기기(밀링장비) 제조업체로 최근 매출 및 직원 수 증가에 따른 공장 협소와 치과용 의료기기 분야 생산라인 확대 등을 위하여 둔곡지구에 확장이전 투자할 계획이다.

 

 ㈜파나진은 PNA(Peptide Nucleic Acid) 소재 기반 다각화에 대비한 제조 및 연구공간 부족과 유전자 진단시약 분야 사업규모 확대로 제조 및 연구 설비 확장을 위하여 기존 본사 부지 내 신증설 투자 계획이다.  

 

 의료기기 및 미용기기 제조업체인 ㈜아이티시도 미용사업 분야 확장과 기술을 갖춘 인력 추가 확보를 위하여 둔곡지구 내 확장이전 투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