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예산군, 道 공공디자인 업무 우수기관 선정

- 도시미관 개선 등 아름답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

작성일 : 2016-12-21 11:07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예산군이 ‘2016 충청남도 공공디자인 분야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충남도지사 표창패를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충청남도 공공디자인 평가는 공공디자인 관련 업무 추진으로 아름답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관 또는 개인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미관 개선과 올바른 옥외광고문화 정착을 위해 공공디자인 관련 사업과 간판개선시범사업 및 불법 유동광고물의 정비 등 다양한 시책 사업을 추진한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공디자인 공모사업을 적극 추진해 2년 연속 충남도 공공디자인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예산읍 도시미관 개선 중장기 마스터 플랜 수립 용역을 추진 공공디자인 해결 방안을 구체적으로 마련했다.

 

 또한 올해 낙후된 예산읍 골목길(예산시장)을 CPTED(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 건축설계)기법을 적용해 골목길 경관 및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했다.

 

 아울러 휴일에 집중되는 불법 광고물을 단속하기 위해 충남옥외광고협회 예산군지부와 협약해 불법유동광고물 감축을 위한 정비체계를 마련 건전한 옥외광고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옥외광고 및 공공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