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서구, 민선 6기 약속의 완성을 위한..구정 청사진 제시!

지난 23일, 2017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작성일 : 2016-12-25 19:03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장종태 서구청장... 신이성지(信以成之)의 마음으로 민선 6기 구정 완성 포부 밝혀!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정책자문위원, 직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구정 청사진’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 6기 4년 차, 약속사업의 완성 및 2017년 실․국별 주요업무계획과 현안사업에 대한 보고 후 정책자문위원과의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내년도 서구의 역점 추진 사항으로 ▲지역 간 격차 없은 행복 도시 건설 ▲일하는 행복이 있는 경제도시 구축 ▲안전하고 재난 없는 녹색 환경 도시 건설 ▲소외 없는 따뜻한 복지 도시 구현 ▲주민과 함께하는 강한 지방자치 실현 ▲수요자 맞춤의 교육복지 도시 조성 등이 제시됐다.

 

또 주요 현안사업으로 ▲청년 바로세움 프로젝트 추진 ▲청년창업 지원센터 설치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모델사업 추진 ▲대전 서구 힐링 아트페스티벌 개최 ▲관저다목적체육관 건립 ▲월평도서관 건립 ▲서구 치매통합관리센터 설치 ▲도마․변동 재정비촉진지구 기반시설(어린이공원, 도로확당) 조성 ▲문화와 힐링아트마켓 기반조성사업 추진 ▲도로 인프라 개설 사업 등에 대한 체계적인 추진방안이 보고됐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한결같은 곧은 마음으로 반드시 성과를 창출해 내겠다는 의지로 구정의 각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며, “주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이행하겠다는 신이성지(信以成之)의 마음으로 민선 6기 구정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