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대전시와 백제문화권 관광 용트림 한다

- 문체부 전국 테마관광 10선 공모사업 선정 5년간 63억 확보 -

작성일 : 2016-12-27 16:04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모사업에 응모해 26일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육성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사업으로 지역관광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3~4개 지자체를 관광권역으로 묶어 집중 발전시키기 위한 5개년 사업이다.

 

 대전시는 인근 공주와 부여, 익산과 함께 비단물길 시간여행 코스명으로 음식과 숙박, 쇼핑 등 관광객 수용 여건이 양호한 대전의 특성과 백제 역사문화권의 우수한 유산을 연계해 당일, 1박 2일, 2박 3일 일정의 관광 코스를 개발 운영하는 내용을 담은 백제문화권역 사업을 응모해 이번에 선정되었다.

 

 사업 선정으로 내년부터 5년간 최대 63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시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향후 백제역사문화권역의 장점과 연계해 체류형 관광객 유치 극대화를 통한 관광시책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이번에 선정된 사업은‘시티투어’운영을 통해 검증된 관광상품을 반영한 것”이라며“관련 자치단체와 협력해 사업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사업은 내년 초 권역별 총괄기획자 선정 절차를 거쳐 각 지자체와 협력적 사업추진체계를 수립하고, 컨설팅, 관광시설 정비, 콘텐츠 확충, 홍보 마케팅 등 사업 수행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 시행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한편, 올해 대전시는 공주, 부여 등 백제문화유산 권역과 청남대, 속리산, 세종시를 아우르는‘광역권 시티투어’를 도입해 1999년 시티투어를 시작한 이래 한 해 첫 이용객 1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인접 지역과 연계한 관광 활성화 시책을 추진해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