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동부교육지원청 “2016 을지연습” 국민안전처 장관 기관표창 수상

작성일 : 2016-12-29 22:34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자)은 지난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 동안 실시한 ‘2016 을지연습’ 평가 결과, 국민안전처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을지연습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내실있는 사전준비와 계획을 통하여 기관장 및 교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자체 연습계획 및 홍보계획을 수립하고 교육장 주재로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였고, 전광판, 현수막, 입간판, 배너,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으로 시민 안보의식을 제고하였으며, 전시직제 편성훈련, 학교재배치 훈련 등 실질적인 훈련을 강화했다. 

 

 특히, 교육지원청 직원(근무조), 지역컨설팅자율장학협의회 중심학교장을 대상으로 안보교육, 을지연습 진행 상황 보고 및 참관을 실시하여 최근 북한의 위협 및 을지연습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증진시켰고, 국가 안보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 및 을지연습에 대한 호감을 상승시켰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기자 교육장은 “이 번 수상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연습에 임한 결과”라며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비상대비 업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확고한 안보의식을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