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대덕구,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교사 사업설명회 개최

아이들이 행복한 대덕구, 함께 만들어가요!

작성일 : 2017-01-10 21:06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덕구(구청장 박수범)에서는 10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2017년 신규 아동복지교사 26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29개소에서 아동지도, 독서지도, 영어지도, 예체능지도 등 총 4개 분야의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할 아동복지교사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아동복지교사지원 사업 설명회를 통해서 현장 중심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교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교사의 역할 및 이해에 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으며 지침교육 및 복무관리 등 통일되고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의 안정적인 기반을 확립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아동복지교사들은 “박수범 구청장과의 설명회를 통해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게 되어 아동복지교사로서의 자긍심과 정유년 새해에 힘찬 출발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수범 구청장은 “아동복지교사 여러분이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아이들을 보듬어주고 돌봐주고 있기 때문에 대덕구의 미래인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밝고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며 “오늘 함께한 아동복지교사들이 앞으로도 구정과 지역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간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