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친구와 함께하는 신나는 겨울방학이야기!

- 2016학년도 치료지원 겨울방학프로그램 실시 -

작성일 : 2017-01-10 21:10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자)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월 10일(화)부터 1월 26일(목)까지, 치료지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신청자 30명을 대상으로 ‘친구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방학이야기’를 주제로 치료지원 겨울방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프로그램은 학기 중에 개별 치료를 받던 학생들의 기능 및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6명 내외의 소그룹으로 구성하여 운영되고, 대근육 발달 및 근력․협응력․균형능력 향상을 위한 신체활동, 팀별 구성원으로서 함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협력해야하는 협동 활동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뮤지컬을 관람하는 현장체험은 치료지원 겨울방학프로그램 대상자 전원이 참여하고자 하여 벌써부터 높은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앞두고 한 학부모는 “날씨가 추워 바깥 활동이 어려워져서 아이들과 함께 보낼 긴 방학을 걱정했는데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방학 때마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그룹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셔서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내고 있어요.”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신상현 유초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겨울방학동안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도 만들고, 매서운 한파를 이겨낼 에너지를 충전하여 한걸음 더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