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마을공동체의 거점으로 쑥쑥 자라는 유성구 사립 작은도서관

유성구, 2017년 사립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 사업 참여도서관 공모

작성일 : 2017-02-13 14:39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가 13일부터 2주간 ‘2017년 사립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사립 작은도서관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운영비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립 작은도서관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3개의 사립 작은도서관을 선정해 각각 3백만 원씩의 운영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립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 사업의 참여 공모마감은 오는 2월 28일까지이며, 신청방법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http://www.yuseong.go.kr) 또는 유성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yus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유성구는 지역 내 사립 작은도서관의 운영 실태를 조사해 등급별로 1개소당 450만원~150만원까지 도서구입비를 지원하는 한편, 사립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운영 매뉴얼을 배부하고 다양한 워크숍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보다 많은 작은도서관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며, “이번 지원 사업으로 사립 작은도서관이 명실상부한 지역의 배움, 나눔, 소통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