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대덕구 안산평생학습도서관, 봄방학 특강 21일부터 운영

작성일 : 2017-02-15 11:52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 대덕구 안산평생학습도서관(관장 오민영)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초등생과 초등 1~2학년, 중등 1~2학년,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봄방학 특강’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우선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8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어깨동무 1학년’이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운영한다.

 

특강 내용으로는 생애 처음으로 학교에 입학하는 어린이들이 주로 어려움을 겪는 홀로서기와 자기긍정 및 자존감 세우기,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내용의 동화를 읽고 미리 가상 학교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계획이다.

 

그리고 초등학교 1~2학년 대상으로는 ‘그래, 책이야!’라는 제목의 강좌를 개설하여 친구들과 더불어 서로 나누고 협동하면서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중학교 1~2학년 학생 대상으로는 탐색이 아닌 사색 중심의 독서습관을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청춘 낭독회’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운영한다.

 

이 특강은 동서양의 고전 명작을 돌아가면서 낭독한 후, 가슴에 와 닿는 아름다운 문장을 찾아내고 참여한 학생들의 한 줄 소감을 공유하는 독서 체험 시간이다.

 

마지막으로 성인 대상은 ‘단편소설 들으며 뜨개질 하는 시간’을 개설하여 사서가 들려주는 단편소설을 들으면서 집 안에서 잠자고 있던 털실을 가져와 모자와 목도리를 뜨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는 같은 공간에서 같은 문화적 체험을 함으로서 정서적 친밀감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특강을 준비한 오민영 관장은 “새로움과 설렘이 공존하는 새봄을 앞두고 책과 문화가 있는 도서관에서 특강에 참여하여 겨울 동안 잠자고 있던 독서근육을 깨우고, 또래집단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강 문의사항은 오는 18일까지 안산평생학습도서관(☎ 608-55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치/ 행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