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

송대윤 의원, 농기계 임대관련 민원해결에 발 벗고 나서

- 현장중심의 주민소통을 위한 농기계 임대사업 간담회 개최 주도 -

작성일 : 2017-03-07 17:09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대전광역시의회 송대윤 의원(유성구1, 더불어민주당)은 6일(월) 대전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농기계 임대사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에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단체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대전시의 적극적인 민원해결을 주문했다.

 

 좌장을 맡은 송대윤 의원은 “고가의 농기계를 구매하기 어려운 지역의 실정을 감안할 때 농기계 임대사업에 대한 지역 농민들의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실정이다.”라고 말하고, “오늘 이 자리에서 듣게 되는 농민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역설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농촌지도자연합회(회장 노만호), 농업경영인연합회(회장 박건수) 등 농업인단체와 생활개선연합회에서 이경옥 사무국장 등이 참석하고 관계 공무원들이 배석한 가운데 임대사업 활성화에 대한 열띤 토론과 해결방안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 제시가 이루어졌다.

 

 한편, 송대윤 의원은 지역 농업인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농기계를 무상으로 임대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올해 안에 조례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혀 2018년부터는 관내 9,500여 농가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