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HOME > 스포츠 > 기타

제16회 코리아골드컵 전국 댄스스포츠 경기대회 성료

- 국가대표상비군 제1차선발, 12커플 24명 국가대표상비군 선발 -

작성일 : 2017-03-27 21:26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지난 26일 대전대학교 맥센터에서 개최한 『제16회 코리아골드컵 전국 댄스스포츠 경기대회』가 전국 17개 시․도 선수, 임원, 학부모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코리아골드컵 댄스스포츠는 2002년 대전에서 창설하여 올해 16회째로 국가대표상비군 1차 선발전을 동시에 치른 대회로 전국에서 1,200여명의 댄스스포츠 엘리트선수와 동호인, 임원 등이 참가하여 경쟁을 펼쳤다.

 

 대회의 우승자는 프로부문 스탠다드종목에서 대구연맹 이상민, 조혜연, 라틴종목에서 전북연맹 정재호, 윤소연에게 돌아갔으며, 아마추어부문에서는 스탠다드종목 부산연맹 김동수, 홍인화, 라틴종목에서는 충남연맹 최민수, 채지혜가 우승을 차지하여 하였다.

 

또한 국가대표상비군 선발은 스탠다드에서 김동수, 홍인화 등 12명, 라틴에서 남기용, 신나라 등 12명, 커플 24명이 선발되어 국제대회 출전자격을 얻었다.

 

 이봉선 대전댄스스포츠연맹 회장에 따르면 ‘이번대회를 통하여 댄스스포츠 종목 저변확대는 물론 전국 17개시도 선수, 임원, 학부모 등이 대전을 방문하여 지역경제 증진에 다소나마 기여했기를 바란다’고 밝히면서 ‘대회에 참가해 주신 전국의 댄스스포츠 연맹회장과 선수 및 대전시의 지원에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전했다.

 

 시 관계자는 ‘대회에 참가한 선수, 임원, 학부모 및 대회를 주관한 대전댄스스포츠연맹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댄스스포츠 발전과 활성화를 위하여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기타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