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HOME > 금산시대 > 정치

행복도시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 ‘첫삽’

▶ 행복청, 3.27(월) 공사 착공 … 2018년 11월 준공 ◀

작성일 : 2017-03-27 21:34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금남면 집현리(4-2생활권)에 건립하는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를 27일(월) 착공했다고 밝혔다.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는 총 사업비 386억 원을 행복청과 세종시가 7대 3 비율로 출자하여 연면적 1만9357㎡, 지상6층 지하1층 규모로 건립한다.

 

 건립 목적은 도시에 입주하는 벤처기업이 대학․연구기관의 기술, 제품화 경험, 마케팅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아 중견기업으로 도약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하는 데 있으며, 신생 벤처기업, 대학․연구기관이 입주하여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도록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행복청은 설계 공모를 통해 지원센터 설계를 진행, 세종대왕이 만든 ‘흠경각*’을 모티브로 우수한 인재등용과 과학기술의 발전 의미를 새겼다.

 

 또한,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양식을 도입하여 디자인하였으며, 입주기업과 대학․연구기관이 서로 연계를 잘 할 수 있도록 공간을 계획했다. 

 

 최재석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 건립을 시작으로 주변 산업용지 및 대학시설 개발이 활발해지고, 산․학․연 연계로 행복도시에 많은 일자리 창출이 가능해질 것”이라면서  “센터 완공 때까지 공사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설계 의도대로 건립하여 4생활권을 대표하는 건축물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