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부여군, 국제안전도시 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 국제안전도시 공인 업무자문, 군민 안전증진 프로그램 개발 등 상호 협력 약속 -

작성일 : 2017-04-06 13:23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난 3일 부여군청 브리핑실에서 국제안전도시 지원센터 아주대학교 지역사회안전증진연구소(소장 조준필)와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을 위한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부여군과 연구소가 △국제안전도시 공인 업무 전반에 관한 자문 △군민 안전증진 프로그램 개발 △국내외 안전도시 네트워크 구축 △국제안전도시 공인 관련 사업방향 수립 등 골목까지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국제안전도시 공인의 최종 목표는 민·관 합동 안전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고, 사고와 손상을 최소화하는 안전 증진 사업을 개발하여 부여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보장하는데 있다.

  

아주대학교 지역사회안전증진연구소는 부여군과 서로 협력하여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위해 국내외 세미나 개최시 업무 지원 및 사업을 홍보하고, 사업수행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1월 부여군 안전도시 만들기를 위한 기본조사 연구용역을 통해 부여군의 손상발생 및 안전사고 발생현황, 주민안전의식 조사, 안전환경실태 등을 조사하고 이를 통해 안전증진사업과 전략사업 등을 발굴한 바 있다.

  

이용우 군수는 “부여군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시 위상에 걸맞은 사고와 손상의 예방으로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국내 최초 군단위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추진 중에 있다”며 “민선6기 공약사업 1순위로 골목까지 안전한 365 안전부여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안전한 도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