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WISET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에 한밭대 대학원생 선정

작성일 : 2017-04-06 13:27 작성자 : 한장완 (ccsd7@daum.net)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산업경영공학과에 재학중인 황수진(석사과정), 서다윤(석사과정) 대학원생이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위셋, WISET)에서 지원하는 ‘여성 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에 각각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여성 대학원생의 연구 역량 및 리더십을 강화해 우수 공학기술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공모를 통해 선발된 여성 대학원생이 연구책임자가 돼 여대생 2명, 여중·고생 4명과 팀을 이뤄 직접 공학연구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게 된다.

 

황수진 서다윤

 황수진 대학원생(지도교수 : 김태구)은 ‘한국 영화시장에서의 흥행 영향요인 변화 분석 및 미래 전망’에 대해, 서다윤 대학원생(지도교수 : 배성민)은 ‘대전·세종시 공공자전거 공개데이터 분석을 통한 운영효율성 제고’를 주제로 각각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사업기간은 2017년 4월부터 11월 까지다.

 

 사업선정에 대해 황수진 대학원생은 “연구팀에 선정돼 기쁘다. 대학생들과 중·고등학생들로 구성된 팀을 이끌며 협업을 통해 좋은 연구결과를 이끌어 낼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서다윤 대학원생은 “연구프로젝트 수행에 학과 후배들의 참여 기회를 마련해 줄 수 있어 기분이 좋다. 연구책임자로서 후배들을 잘 이끌어 갈 것이며, 연구성과를 내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위셋은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공익 재단법인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역량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됐으며, 여성과학기술인이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