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한밭대, 대전․충남 유일 ‘2017년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선정

작성일 : 2017-05-08 09:34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한 ‘2017년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선정돼 15억 7천 5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은 기존의 「평생교육 단과대학 지원사업」과 「평생학습 중심대학 지원사업」을 통합해 개편한 것으로 지난 4월 28일 최종 선정대학을 발표했으며, 한밭대는 대전·충남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더욱이 한밭대는 지난 해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평생교육 단과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또 다시 관련 사업에 선정되면서, 지역에서 선취업 후진학과 평생학습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역량을 갖추고 있는 대학임을 거듭 인정받게 됐다.

 

 한편 한밭대는 평생교육체제와 관련해 미래산업융합대학을 출범했으며, 스마트제조응용학과, 스포츠건강학과, 자산관리학과, 창업지식재산학과, 에너지ICT공학과 등 5개 학과와 계약학과를 포함해 11개 학과에 283명이 재학하고 있다.

 

 미래산업융합대학 임재학 학장은 “이번 사업선정을 계기로 한밭대는 평생교육 선도대학의 면모를 확고히 하게 됐다. 앞으로 미래산업융합대학을 중심으로 지역 내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고등교육 체제 운영에 앞장 설 것이다.”고 각오를 밝혔다.

 

 

경제/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