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

 한밭대 개교 90주년 기념 ‘한국멀티미디어학회 2017 춘계학술발표대회’ 개최

작성일 : 2017-05-26 12:19 작성자 : 김일태 (ccsd7@daum.net)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개교90주년을 맞아 다양한 학술행사를 개최해 국내외 학계 인사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5월 26일과 27일 이틀간 교내에서 한국멀티미디어학회 2017 춘계학술발표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한국멀티미디어학회(회장 최영미)는 1997년 창립돼 5,500명의 회원을 가진 멀티미디어, 게임, 영화영상미디어, IT 소프트웨어 등 IT분야의 국내 최대 학회로 알려져 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멀티미디어, 가상과 현실의 통로’를 주제로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는 멀티미디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에 관한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산·학·연 간 학술교류와 연대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26일 오후 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4차 산업혁명 IDX’를 주제로 이상훈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의 기조강연이 있을 예정이며, 특히 오후 3시부터는 신용현 국회의원을 좌장으로 ‘국회 제4차 산업혁명 포럼’을 개최해 기술혁명 시대의 새로운 기류를 감지하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조익환(SK텔레콤 종합기술원) 매니저 등 산업계 전문가를 초청해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할 예정으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기술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산·학·연 및 과학기술 융합에 대한 필요성과 공감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한밭대는 개교9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국내외 학술행사를 적극 유치했으며, 이달 들어 이번 한국멀티미디어학회를 포함해 한국감성과학회,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한국일본근대학회 등 5개 학술단체의 학술행사를 개최하며 국내외 학계 인사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